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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있어 소비자 심리학 이론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해지는 소비자에게 자아일치개념과 이상적 자아개념을 전달하여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는 인류 역사의 흐름 가운데 브랜드를 소구함에 있어 소비자의 본질적인 성질과 욕구에 대한 연구에 기반하여 브랜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비자 심리를 고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먼저 브랜드 형이상학적 가치를 통해 긍정적인 기억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그와 일맥상통하는 ...
저자 | 한세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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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디자인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디자인전공 |
지도교수 | 장혜진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x, 19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10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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