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모헌드레드시대의 소비자 웰빙을 위한 지속가능 패션 현황 및 소비자 인식 조사연구
Sustainable Fashion and Consumer Perception Research for Homohundred Consumers' Well-being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연구책임자 고은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3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9596
DB 구축일자 2022-04-30
키워드 소비자웰빙.지속가능패션.소비자 인식.소비자행동.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호모헌드레드시대의 소비자 웰빙과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 문제해결을 위해 산업체 및 소비자에게 가이드라인으로서 적용되는 지속가능 패션시스템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를 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세부목표는 1) 소비자 웰빙 환경분석 및 트렌드를 분석하고, 2) 지속가능패션현황을 분석하며, 3) 지속가능패션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와 유전자연구와의 접목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한 기초연구를 실시하였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첫째, 소비자 웰빙환경분석 및 트렌드분석을 위해, 문헌연구와 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의 목표 및 내용 ... 4
  • 1.2. 연구목표 대비 성과달성 ... 4
  • 1.3. 연구의 필요성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5
  • 2.1. 소비자 웰빙 환경분석 및 트렌드 분석 ... 5
  • 2.2. 지속가능패션 현황분석 ... 7
  • 2.3 소비자 인식조사 ... 9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2
  • 4. 참고문헌 ... 13
  • 5. 연구성과 ... 16
  • 대표적 연구실적 ... 16
  • 끝페이지 ... 26

표/그림 (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