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아동들의 정서지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학습지도안을 제시하고 정서지능을 향상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정서지능과 미술교육에 관련한 문헌을 토대로 미술 활동 중에서 캘리그라피의 감성적 표현을 이용한 교육적 컨텐츠를 제안하고자 한다. 또한 문자추상을 이용한 표현을 통해 미술의 교육적 범위를 확장하였다. 이와 같은 목적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우선 캘리그라피와 문자추상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역사를 고찰해 보았다. 또한 영화포스터, 브랜드 네이밍, ...
저자 | 최옥영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주은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7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12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