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마케팅 관점에서 본 백화점 소비자혜택공간에 관한 연구 : 수도권 소재 주요 대형 백화점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진효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공간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백화점은 지난 70년간 소매유통의 큰 중심의 역할을 수행하여 왔으며 주로 대도시 도심에 위치하면서 소비생활문화의 중심에서 유통시장의 선도역할을 해왔다. 유통 환경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형성된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이나 할인점, 인터넷 판매 등 새로운 형태의 업태와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구조 속에 놓여있는데, 이러한 업태 간, 경쟁사간의 경쟁은 복잡하고 다양한 양상으로 진전되고 있다. 마케팅의 환경변화와 소비자의 요구를 수용하여 직접적인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직접적 수익 공간 못지않은 간접마케팅 영역의 공간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고조되고 있는데, 이러한 간접마케팅의 영역을 과거의 보조적인 공간 및 수단에 국한시킬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적극적인 입장을 취하는 동시에 기업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department stores have performed a main role in retail distribution channel over the past 70 years. They also have been leading the distribution market in the metropolitan area. The department store is faced with various new competitors such as entertainment based shopping mall, discount stor...

주제어

#공간마케팅, 스페이스 마케팅, 백화점, 소비자혜택공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진효
학위수여기관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간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정유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01 p.
키워드 공간마케팅, 스페이스 마케팅, 백화점, 소비자혜택공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684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