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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활성화에 대한 도선서비스 방안 연구 원문보기


송은진 (전남대학교 대학원 해양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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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도선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부두 및 항로의 대형선박 입항현황을 파악하고, 조석과 조류의 연관성을 도출하여 선박운항 안정성 및 항로 혼잡도 분석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광양항에 입항하는 선박은 10년전에 비해 약 28%가 증가하였고, 흘수 19m이상의 선박을 제외한 컨테이너선, 일반화물선, 위험물선 등 흘수가 낮은 선박은 조위의 제약 없이 입항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항로 이용선박 및 광탄선의 경우 모든 조석 조건(대조기, 중조기, 소조기)에서 항로 전구간에 걸쳐 조위를 이용한 수심확보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며 만재흘수 상태로 입항하기 위해서는 일부 항로 구간의 준설이 필요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carried out the present condition of tankers’ port entrance of docks and courses. Also the study found the relation between tide and current, and analysed ship sailing stability and complexity of seaway to improve pilotage services for activation of Gwangyang port As a result, vessels ent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은진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해양공학과
지도교수 김종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6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736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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