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노표출 아동의 상담사례: 분노조절 프로그램의 적용 원문보기


김은정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간이 가진 감정 중 분노는 누구나 겪는 보편적인 감정이다. 분노는 부정적인 감정이지만, 인간관계를 조절하고 자기방어 및 통제와 관련 있는 내적, 생리적, 심리적 과정을 조절해 주는 등 다양한 적응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분노의 표현 방식 중 공격적인 태도와 행동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에게까지 신체적, 심리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중학생의 경우 갈등을 흔히 경험하는 시기인데 분노 표현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공격적인 행동을 보여 교사와 교우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따라서 분노는 학교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다루어야 할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연구는 공격적인 ...

주제어

#분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정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이용남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80 p.
키워드 분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737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