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의 상담 사례 연구
The case study of counseling on child who has anger-control disorders 원문보기


장익태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아동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분노조절 기법에 대한 선행연구를 토대로 학급에서 발견되는 분노조절 장애 아동의 부적응 행동을 효과적으로 관리 및 지도할 수 있는 상담전략을 수립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가진 초등학교 3학년 남학생 1명으로, 부모의 이혼으로 인한 결손가정 아동이며 부모의 열악한 양육환경 제공으로 인하여 분노조절 문제 뿐 아니라 종합적인 학교 부적응 행동을 보이고 있었다. 이 아동의 문제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인지행동 분노조절 기법과 치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인간중심 상담기법, 강화를 통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익태
학위수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상담심리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11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10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