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또래상담훈련 경험이 중학생의 자기표현능력과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전라남도 Y시 소재의 남자중학교 1,2학년 22명을 선발 하여 각 11명씩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 하고 실험집단에게 11회기로 또래상담자 훈련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전, 사후 검사를 통하여 그 차이를 분석하였다. 실험처지를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단계별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사용하였고 검사도구로는 변창진, 김성회(1980)의 자기표현평정척도와 한종혜(1982)의 의사소통척도를 사용하였다....
저자 | 송영희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
지도교수 | 신현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59 p. |
키워드 | 또래상담훈련, 중학생, 자기표현, 의사소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740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