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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고는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에서 PvP배경 맵의 디자인 요소에 대해 연구한다. 일반적으로 게임은 인간의 원초적인 사냥 본능을 바탕으로 생성된 놀이이다. 그러므로 인류는 놀이를 즐기고 있고 끊임없이 새로운 놀이를 개발하고 있다. 현대에 들어와서 디지털기술의 개발로 컴퓨터와 네트워킹에 의해 MMORPG게임이 창조되고 보급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데 게임의 인기와 시장의 확대와, 학문적 성과를 이루고 있지만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이론의 체계성은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
저자 | 장명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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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명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상애니메이션학과 |
지도교수 | 김지홍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1 p. |
키워드 | MMORPG게임, 레벨디자인, 의미론, 형태론, 데카르트 좌표계, 맵 디자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742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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