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초등 실과 교과의 내용을 주축으로 하여 생활과학 주제와 관련된 STEAM교과의 내용이나 활동 요소를 융합하여 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기르기 위한, 구조화되고 체계적으로 조직된 실과 중심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하여 수행하였다. 이 연구는 실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에 기반하여 기획, 설계, 적용, 평가의 4단계를 거쳐 실과 주제 중심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6학년 1개 반을 실험 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실과 시간을 활용하여 총 18차시에 걸쳐 수업을 진행하였다. 결과 분석은 창의성 검사지를 통하여 ...
저자 | 김은향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생활과학 |
지도교수 | 이상원 |
발행연도 | 2013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809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