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자기효능감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자신이 가진 능력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믿음을 말한다. 학습은 능동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기효능감이 발현되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교사가 자기효능감이 발현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을 하면, 아동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의 능동적인 학습 참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에 대한 신념이 확고할 때 발현된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는 치열한 경쟁에서 겪은 실패를 도전이 아닌 부정적인 경험으로 기억하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인간이 행복하게 살고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자기효능감이 필요하다. 이 연구의 목적은 ...
저자 | 최미경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방법 |
지도교수 | 조주연 |
발행연도 | 2013 |
키워드 | 뇌과학 자기효능감 Bandura 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809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