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기업의 재무적 성과 향상을 위한 제품혁신 메커니즘 분석 : 공정혁신, 조직혁신, 마케팅혁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오신호 (연세대학교 대학원 기술경영학협동과정 기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 환경은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불확실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에 혁신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기업의 기술혁신과 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많은 실증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기술혁신을 세분화하는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각 세부 기술혁신 종류별로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려는 시도가 진행되었다. 하지만, 제품, 공정, 조직, 마케팅과 같이 세분화된 기술혁신과의 성과와의 관계를 개별적으로 가정하여 각 기술혁신 간 영향에 대한 연구는 미흡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제품혁신과 기업의 성과 관계에 대하여 공정혁신, 조직혁신, 마케팅혁신이 각각 조절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가정하여 이를 실증 분석하였다. 이를 위하여 ‘2010년 기술혁신조사 : 제조업부분’자료와‘한국신용평가정보’의 재무자료를 결합하여 위계적 ...

주제어

#기술혁신 제품혁신 공정혁신 조직혁신 마케팅혁신 기업성과 product innovation process innovation organizational innovation marketing innovation firm performanc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신호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술경영학협동과정 기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배성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40장
키워드 기술혁신 제품혁신 공정혁신 조직혁신 마케팅혁신 기업성과 product innovation process innovation organizational innovation marketing innovation firm performanc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836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