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지도방안 연구 원문보기


최소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논문 중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연구가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인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미적분Ⅱ 교과서의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에 관하여 지도방안을 연구하여 교수 학습 지도 방안을 제시하였다. 2009 개정 교육과정과 스토리텔링에 관하여 살펴본 후, 현 교육과정인 수Ⅰ교과서와 교과서 외의 소재들을 분석하고 탐색함으로써,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학교육선진화 방안인 2009 개정교육과정에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주제어

#지수함수 로그함수 지도방안 storytelling exponential function logarithmic function teaching guidance plans 스토리텔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소라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정훈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v, 83장
키워드 지수함수 로그함수 지도방안 storytelling exponential function logarithmic function teaching guidance plans 스토리텔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838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