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헤론 공식의 다양한 증명방법과 일반화 과정에 대한 고찰과 이와 관련된 선행 연구와 교과서 분석을 통하여 학교수학학습에 있어서 헤론 공식의 수학 교육적 가치를 탐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헤론 공식에 관련된 문헌을 통해 다양한 증명방법과 일반화 과정을 살펴보았고, 석사 학위 논문 2편과 학술지에 실린 논문 2편을 통해 선행 연구를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14종의 현행 수학 교과서를 통해 교과서에...
저자 | 박정희 |
---|---|
학위수여기관 |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수학교육 |
지도교수 | 조정수 |
발행연도 | 2013 |
키워드 | 헤론 공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8433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