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핵심 역량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혜인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패션산업정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급속하게 다변화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야하는 신개념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 패션 기업 경영의 중요한 패러다임은 ‘디자인’과 ‘브랜드’로 집중되고 있다. 창조와 혁신의 원천, 감성과 새로운 다른 영역과의 융합과 분열로 디자인의 경계 또한 모호해지며 브랜드의 가치가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개념에도 변화가 오고 있다.. 또한 브랜드 사이에서 차별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이 실시되고 있으며, 무형의 브랜드 자산이 주는 이미지를 어떻게 키워 나갈 것인가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성공브랜드”, 2006; 이영주, 2010). 급격하게 변화하는 패션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는 것이다(정정희 외, 2009). 이러한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 발전시킬수 있는 핵심 요소 중의 하나로 언급될 수 있는 패션 크리에이티브 ...

Keyword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럭셔리 패션 브랜드 핵심역량 브랜드 자산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fashion creative director luxury fashion brand core competency brand equity creativity communication leadership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혜인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산업정보전공
지도교수 고은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xi, 146 p.
키워드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럭셔리 패션 브랜드 핵심역량 브랜드 자산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fashion creative director luxury fashion brand core competency brand equity creativity communication leadershi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958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