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지적장애 학생의 일반적 특성(장애등급, 수업환경)에 따른 표정 정서인식 능력의 차이, 운동참여경험(운동참여시간, 운동유형)에 따른 표정 정서인식 능력의 차이, 운동참여경험과 표정 정서인식 능력 및 친사회적 행동과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특수학교 지적장애 학생 102명, 일반학교 특수학급 지적장애 학생 106명으로 총 208명의 지적장애 학생들을 의도적 무선 표집을 이용하여 연구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및 친사회적 행동과 관련된 설문은 담임교사에게 학생들의 학교생활에서 경험한 행동들에 대해 솔직한 대답을 요청하여 실시하였고, 표정 정서인식 능력검사는 연구자가 직접 1대1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백재근 |
---|---|
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체육학과 |
지도교수 | 전혜자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65 p. |
키워드 | 지적장애 운동참여경험 표정정서인식능력 친사회적행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443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