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의 유니티 3D를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연구
User-Interface Development Research using Unity3D in Practice 원문보기


김성수 (배재대학교 대학원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국내 게임 업계는 자체 엔진을 통한 개발에서 상용화 엔진을 사용하는 추세로 변화 하고 있다. 이는 자체 엔진 개발의 시간과 비용에 비해서 상용화 엔진이 가격 대비 성능이 더욱 더 높아지고 있으며, 상용화 엔진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환경과 여건에서도 하나의 프로젝트로 쉽게 개발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 관련 작업 외에도 여러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으며, 모바일 프로젝트 개발에서 강점이 부각 되고 있다. 현재 상용화 중인 대표적인 엔진으로써는 크라이 엔진(Cry ENGINE3), 유니티3D 엔진(Unity3D), 언리얼 엔진(Unreal Development Kit), 코코스2D(Cocos2d-x)등 외 에도 다양한 엔진들이 사용되고 있다. 엔진 개발은 ...

주제어

#메카님 NG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유니티3D 모바일 게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수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멀티미디어공학과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지도교수 김수균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x, 35 p.
키워드 메카님 NG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유니티3D 모바일 게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522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