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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디펜스 게임 제작
Development of Mobile Defense Game using Unity Engi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8년도 제57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6권1호, 2018 Jan. 10, 2018년, pp.29 - 30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박상훈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신의성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한창민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임원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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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시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상승세를 보이는데 그 중 국내 모바일 게임회사 또한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회사들은 유니티 게임 엔진의 장점인 멀티 플랫폼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최적화 기법을 사용하여 플랫폼에 맞는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유니티 엔진의 장점들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디펜스 게임을 제작 해 본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서의 오브젝트 풀 기법, 애니메이터 개념과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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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설명한 애니메이터와 오브젝트 풀은 개인이 게임을 개발하게 될 경우에 효율적인 방법으로 활용될 것이며 어떤 게임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 또한 디자이너도 에셋 스토어 등을 활용한 프리랜서가 늘고 있는데 이처럼 개인이 프로젝트를 혼자 진행하는 개발자가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 최적화 기법 등에 대한 지식 없이 개발한다면 좋은 아이디어의 게임을 모바일 환경에서 원활히 실행되도록 제작 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개인 게임 개발을 위한 유니티 내의 기능들과 모바일 최적화 기법에 대해 설명한다.
  • 본 논문에서는 유니티를 이용하여 모바일 플랫폼 게임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능들을 설명하였다. 이러한 기능들은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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