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글로벌 IT 기업의 B2B 마케팅 사례 및 전략 분석 :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 기업(IBM, Cisco, HP)을 중심으로
B2B marketing practices and strategic analysis of Global IT companies in Korea: Microsoft and competitors(IBM, Cisco, HP) 원문보기


박주현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IT 기업들이 국내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B2B Marketing)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통하여 글로벌 IT 기업들이 가질 수 있는 경쟁우위 전략과 실행해 나갈 수 있는 B2B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국내 IT 시장의 흐름과 이에 따른 글로벌 IT 기업들이 최근 2~3년 간 국내 시장에서 집중하고 있는 사업 분야를 연구하고, 이를 지원하는 B2B 마케팅 활동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글로벌 IT 기업 간의 B2B 마케팅 활동의 현황에 대한 비교 분석을 위하여 본 연구는 4개의 경쟁 기업을 선정 하였고, 이는 Microsoft Korea, ...

주제어

#"B2B 마케팅" "글로벌 IT 기업"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주현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홍재
발행연도 2014
키워드 "B2B 마케팅" "글로벌 IT 기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581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