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읽기는 주어진 텍스트를 학습자가 자신의 배경지식을 활용해 의미를 재구성하고 이를 해석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읽기 교육의 역할은 학습자가 텍스트에 담긴 의미를 효과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스키마(배경지식)의 활성화를 돕고, 다양한 읽기 방법 및 전략을 학습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읽기 교육에서는 읽기 과정을 읽기 전․중․후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 역할에 따라 준비 및 읽기, 그리고 이해하기 과정으로서의 읽기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도와주어야 한다. 지금까지의 한국어 읽기 교육과 관련한 연구는 읽기 이해를 돕기 위한 전략...
저자 | 이혜진 |
---|---|
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82 p. |
키워드 | 읽기 읽기 단계화 읽기 전 단계 읽기 질문 교사 발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635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