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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HCCI 기관은 고효율?저공해를 실현하는 내연기관으로서 주목 받고 있지만, 고 부하 영역에서의 운전이 노킹의 발생에 의해서 제한되고 있다. HCCI 엔진은 혼합기의 화학적 특성과 온도에 의하여 좌우된다. 실린더 내부의 어느 영역에서 연소가 시작하게 되면 온도가 상승하고 그로 인하여 반응은 더욱 더 촉진된다. 그 때문에 고 부하 영역에서는 단기간에 급격한 열 발생에 의해서 실린더 내의 압력이 빠르게 증가하여 노킹을 유발하는 문제점이 있다. 최근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온도 성층화, 농도성층화, EGR 및 연료혼합을 이용하여 연소를 제어하고자 하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DME/LPG두 연료의 혼합비율에 따른 HCCI 연소특성을 해석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DME/n-butane 혼합모델을 이용한 ...
저자 | 박영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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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임옥택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3, 10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745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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