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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6, 2014년, pp.96 - 103
조시현 (가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철웅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오승묵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윤준규 (가천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Liquefied Petroleum Gas(LPG) has attracted attention as a alternative fuel. The lean-burn LPG direct injection engine is a promising technology because it has an advantage of lower harmful emissions.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combustion strategy and excess air ratio on combus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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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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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직분사 연소기술은 무엇인가? | 1) 그중 액화석유가스(LPG)는 연료의 미립화가 용이하고 유해 배출물을 저감시킬 수 있는 대체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LPG연료와 직접분사 기술을 접목시킨 LPG직분사 연소기술은 LPG연료를 연소 실내로 직접 분사함으로써 연료제어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이에 따라 연소효율의 극대화가 가능한 기술이다. 2-4) 기존의 MPI(Multi point injection)방식의 연소시스템에 비해 체적효율 증가 및 펌핑손실 저감에 따른 출력 및 연비개선을 통해 엔진효율의 향상이 가능하게 되었다. | |
가솔린 직접분사 시스템의 1세대에 해당하는 방식은 무엇인가? | 가솔린 직접분사 시스템의 1세대에 해당하는 벽면유도방식(wall-guided type)과 공기유도방식(air guided type)방식은 실린더 내부 유동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운전조건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성층혼 합기 형성이 어렵고 실린더 벽면에 남아있는 연료에서 미연탄화수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있어 초희 박연소의 어려움이 있었다. 5) 이에 반해 2세대인 분무유도방식(Spray-guided type)의 연소시스템은 실린더 중앙에 고압의 연료분사기와 점화 플러그가 인접하게 위치하여 안정적인 희박혼합기의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이며 우수한 연소특성을 기대할 수 있다. | |
가솔린 직접분사 시스템의 2세대인 분무유도방식의 연소시스템은 어떤 장점이 있는가? | 가솔린 직접분사 시스템의 1세대에 해당하는 벽면유도방식(wall-guided type)과 공기유도방식(air guided type)방식은 실린더 내부 유동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운전조건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성층혼 합기 형성이 어렵고 실린더 벽면에 남아있는 연료에서 미연탄화수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있어 초희 박연소의 어려움이 있었다. 5) 이에 반해 2세대인 분무유도방식(Spray-guided type)의 연소시스템은 실린더 중앙에 고압의 연료분사기와 점화 플러그가 인접하게 위치하여 안정적인 희박혼합기의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이며 우수한 연소특성을 기대할 수 있다. 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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