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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가의 변동에 대한 예측은 경제 분야뿐만 아니라 수학, 통계, 전산 분야에 걸쳐 오랜 기간 매우 중요한 연구과제로 인식되어 왔으며 학계에서뿐 아니라 실무에서도 높은 관심거리가 되어 왔다. 본 연구의 목적은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 SNS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 되고 있다면, 이것이 기업 주가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확인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데이터는 2012년 5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100일간의 252개 상장기업의 주가데이터와 KRX100지수, SNS 상에 노출된 빈도수, 긍정어 수, 부정어 수를 수집하였으며 대상기업의 데이터를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하여 (IT/비 IT, 대기업/중소기업, 코스피/코스닥), ...
저자 | 김태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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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이상용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47 p. |
키워드 | 경영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19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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