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인 면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속하여 자아개념에 정체성을 느낀다. 또 사회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상황에서 올바른 관계의 형성과 가족이 아닌 애착의 상대를 찾기 위한 노력을 시도한다. 그러나 급격한 사회 구조의 변화로 가족 구성원의 수가 줄어들고 가정에서 이루어져야할 관계 맺기의 훈련과 기본적인 애착형성의 실패로 많은 학생들이 불완전한 자아개념으로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안정되지 못한 애착의 형성으로 극심한 불안감을 느끼게 되었다. 결국 이러한 결핍들은 사회생활의 시작점인 학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현되어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 ...
저자 | 이민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영건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69장 |
키워드 | 책 읽어주기, 자아개념, 또래애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37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