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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열의 극한은 극한의 개념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으로 극한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함수의 연속성과 미분의 명확한 이해는 기대하기 힘들다. 또한 수열의 극한은 함수의 연속성과 미분 등을 공부하기 이전에 갖추어야 할 선행 개념이며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 인문계열 학생들도 미분을 배우기 때문에 수열의 극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열의 극한에 관한 개념 정의가 올바로 이해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학 문제 풀이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리고 이와 같은 기능적인 문제 풀이 답 구하기 위주의 학습은 극한의 개념을 이해할 필요가 없다고 인식하는 원인이 된다. 극한 개념 및 성질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개인적인 오류와 ...
저자 | 임유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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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순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50장 |
키워드 | 수열의 극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39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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