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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등학교 수열의 극한단원에서 가장 강조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직관적 정의이다. 직관적 정의는 수학교육을 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며 형식적 정의와 더불어 수학적 개념을 완성시켜주는데 의심이 없다. 하지만 직관적 정의는 형식적 정의와 달리 학생들에게 오개념을 형성시킬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고 형식적 정의만으로 극한 지도를 할 수는 없다. 따라서 본 연구는 지금까지 논의되어온 수열의 극한에 대한 자료들을 이용하여 직관적 정의의 필요성과 이것으로 인해 학습자에게 발생 될 수 있는 ...
저자 | 조경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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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송정환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ii, 50 p. |
키워드 | 수학수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63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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