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린 마케팅에서 소비자가 인식하는 진정성 연구 : 브랜드의 환경에 대한 진정성 인식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혜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들이 그린 마케팅의 어떤 부분에서 진정성을 인식하는지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존 연구에서 이 점을 간과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그린 마케팅 활동에서 어떠한 부분에 진정성을 인식하는지 정성적 연구와 정량적 연구를 통하여 살펴보았다. 첫 번째 연구에서는 정성적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그린 마케팅을 하는 기업의 어떤 측면에서 진정성을 느끼는지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두 번째 연구에서는 정성적 연구에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개념들을 추출하여 연구모형을 만들고 이를 정량적 연구방법을 통해 검증하였다. 정성적 연구에서는 친환경 제품의 소비 경험이 있는 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green marketing area, the authenticity has a major importance because of customer skepticism driven by “green washing” (that is, false or misleading environmental claims that was prevalent in the 1980s and early 1990s). Despite recognizing importance of authenticity in marketing area, however, no...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혜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성연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8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84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