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학학습 부진학생의 무게중심 오개념 교정을 위한 교수학습 지도자료 개발연구 원문보기


이승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무게중심의 정의 및 성질에 대한 오개념과 문제풀이과정에서 드러난 오류를 조사하고, 수학학습부진학생의 오개념 교정을 위한 지도 자료를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중학교2학년 학생들의 무게중심 개념 및 성질에 대한 오개념과 무게중심 응용 문제 해결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류은 무엇인가? 둘째, 수학 학습 부진아의 무게중심에 대한 오개념을 교정하기위한 교수 학습자료의 시사점은 무엇인가? 연구문제1을 해결하기 위하여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개념을 조사한 결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tudy the errors encountered by the second grade middle school students, when they solve 'center of gravity’ related problems as they often misinterpret its definition and theorems. Also, error handling to mathematics underachieved students, the below key ques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승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용하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i,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86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