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여학생 1인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6학년인 2012년 4월부터 중학교 1학년인 2013년 9월까지 2년간의 일기를 수집하여 영어의 발달 단계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그에 따라 총 24회의 일기를 수집하여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어 한정사의 사용에 있어서 소유격, 부정관사, 정관사 및 무관사 순으로 습득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시사의 사용은 연구 후반부인 2013년도에 집중되었다. 둘째, 주어의 생략은 지속적으로 나타났지만, 연구 후반부로 갈수록 주어 생략이 감소하였고, 목적어의 생략은 234개의 문장에...
저자 | 강창열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영어교육 |
지도교수 | 심창용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43 |
키워드 | 영어발달 영어 학습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06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