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헝가리에서 태어난 죠르지 샨도르(Gyorgy Sandor, 1912-2005)는 부다페스트 왕립 음악원에서 벨라 바르톡(B?la Bart?k, 1881-1945)과 졸탄 코다이(Zolt?n Kod?ly, 1882-1967)에게 피아노와 작곡을 배웠다. 그는 1930년대부터 피아니스트로 연주 무대를 넓혀가기 시작했고 1939년 카네기홀에서 데뷔한 후 미국에 정착하였다. 그는 연주자 뿐 아니라 교육자로서 남부 감리대학교, 미시간 대학교와 줄리어드 음대에서 후학을 양성하였고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테크닉 공부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온 피아노 플레잉」(On Piano Playing) (1974)을 출간하였다. 샨도르는 「온 피아노 플레잉」에서 음악은 창조적이고 영감적이며, 즉흥적인 예술의 영역에 속하지만 테크닉적인 면을 해결해야 좋은 연주가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또한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연습은 오히려 근육에 통증을 유발시키고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지 않음을 언급하고 있다. 그는 피아노 연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체의 여러 부분들과 이들의 역할을 먼저 이해하여야 하고 손가락 뿐 아니라 손가락과 연결되어 있는 팔목, ...
저자 | 윤선욱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악전공 피아노 |
지도교수 | 이성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53p. |
키워드 | 죠르지 샨도르 쇼팽 전주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10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