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의한 중학교 17종 음악교과서 감상영역 분석
The 2009 revision of the curriculum of middle school and 17 species of music textbooks appreciation area analysis 원문보기


김주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음악과 교육과정은 음악과의 목표, 내용 체계, 교수 학습 방법, 평가로 구성된다. 이 중에서도 교육과정의 중심요소는 음악과의 내용 체계로 음악과 교육과정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2009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의 내용체계는 표현, 감상, 생활화로 되어있다. 2007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체계에서 감상은 독립적인 대영역이 아닌 활동 영역 안에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감상은 2007과 2009 두 교육과정의 내용체계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변화를 보인 음악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교육과정 내용 체계에서 가장 큰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주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김명숙
발행연도 201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10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