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9·2015 개정 고등학교 음악과 교육과정 성취기준·평가기준·성취수준 비교 연구 : 선택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가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2009·2015 개정 고등학교 음악과 선택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각 교과의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준거 성취기준, 평가기준, 성취수준의 특징을 검토하고 평가기준 개발내역, 문서 체제, 내용을 비교·분석하여 2009·2015 개정 고등학교 음악과 선택 교육과정의 변천에 따른 일관성 및 발전 방향에 대해 고찰하고, 교육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인 평가기준과 관련된 용어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그 결과로는 다음과 같다.
첫째, 2009 개정 고등학교 음악...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characteristics of the curriculum achievement standards, evaluation criterion achievement standards, evaluation standards, and achievement levels of each subject for the 2009·2015 revised high school music and elective curriculum, and compares the development details of evalu...

주제어

#2009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음악 평가기준 2009 revised curriculum 2015 revised curriculum high school music Evaluation standar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가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이형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v, 108장
키워드 2009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음악 평가기준 2009 revised curriculum 2015 revised curriculum high school music Evaluation standar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4189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