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도입 단계에 활용할 스토리텔링 자료를 개발하여 스토리텔링을 실시하고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와 수업 흥미도에 대한 설문 조사와 면담자료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서의 변화와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업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학생들의 학습집중행동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첫째, 5학년 1학기 1단원 지구와 달에서 학습내용과 연계한 총 6차시 분량의 스토리텔링 자료를 개발하였다...
저자 | 박지은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7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053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