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수학사를 활용한 교수. 학습 지도방안 연구 : 함수 단원 중심 원문보기


유영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수학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수학사를 활용한 학교 수학 교육은 수학의 필요성을 강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수학 학습의 동기를 유발하며 수학 학습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수학사 지도에 관한 문헌 연구와 관련 논문의 분석을 통해 수학사 지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논하고, 중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수학교과 내용 중 ‘함수’ 단원을 중심으로 교과서에 제시된 수학사의 내용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중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각각의 학년에 맞는 ‘함수’ 단원에서 학습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수...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eaching mathematics by applying mathematical history plays an important role of motivating students as well as empathizing the need for mathematics.
In this thesis, we have studied the necessity and importance of an application of mathematical history in math education by analyzing mathematica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영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수학교육 전공
지도교수 임보해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8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136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