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물류시장은 글로벌 기간 항로로 자리한 아시아발 북미 무역항로의 꾸준한 발전으로, 그 규모와 성장세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이는 세계물류의 중심축을 이룬다 할 정도로 많은 물동량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서 미주지역에 대한 교역의 확대화가 이루어지고 운항 횟수와 화물량도 매년 증가 하고 있어 파나마 운하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파나마 운하 확장으로 인해 초대형 선박을 보유한 글로벌 선사의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해짐은 물론이고, 운하를 통한 대형선박의 유입이 주변 항만으로 연결되므로 각 항만의 시설개선 및 경쟁 관계 심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허나, 파나마 정부 및 운하청이 제시하는 통행료 인상안의 계획은 장기적으로 운하이동과 같은 변동이 또 한번 일어날 수 있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단기적으로, 파나마운하의 확장은 전반적 운하 이용료 및 해상, 내륙운임의 감소를 야기시킬 수 있다. 기존 북미 서안과 동안의 운송체계의 요소 및 경쟁상황을 글로벌 해운선사 에버그린의 운임을 통해 비교하여 본 결과, 서안의 빠른 수송 및 높은 운임과 동안의 높은 적시성과 비교적 낮은 운임은, 이를 원하는 각각의 이용자들의 구미에 알맞게 최적화된 결과이며 이에 따라 시장은 ...
미주 물류시장은 글로벌 기간 항로로 자리한 아시아발 북미 무역항로의 꾸준한 발전으로, 그 규모와 성장세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이는 세계물류의 중심축을 이룬다 할 정도로 많은 물동량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서 미주지역에 대한 교역의 확대화가 이루어지고 운항 횟수와 화물량도 매년 증가 하고 있어 파나마 운하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파나마 운하 확장으로 인해 초대형 선박을 보유한 글로벌 선사의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해짐은 물론이고, 운하를 통한 대형선박의 유입이 주변 항만으로 연결되므로 각 항만의 시설개선 및 경쟁 관계 심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허나, 파나마 정부 및 운하청이 제시하는 통행료 인상안의 계획은 장기적으로 운하이동과 같은 변동이 또 한번 일어날 수 있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단기적으로, 파나마운하의 확장은 전반적 운하 이용료 및 해상, 내륙운임의 감소를 야기시킬 수 있다. 기존 북미 서안과 동안의 운송체계의 요소 및 경쟁상황을 글로벌 해운선사 에버그린의 운임을 통해 비교하여 본 결과, 서안의 빠른 수송 및 높은 운임과 동안의 높은 적시성과 비교적 낮은 운임은, 이를 원하는 각각의 이용자들의 구미에 알맞게 최적화된 결과이며 이에 따라 시장은 내쉬균형의 상태로 양분화되어 있었다. 그러나 파나마 운하 확장에 따라 선택이 폭이 넓어지고, 선사의 올라운드 서비스가 가능해짐으로써, 비용감소로 인한 운임 인하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서안의 주요항만 역시 가격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면, 운임의 추가 인하가 가능할 수 있다. 또한, 운하 확장 공사와 발맞추어 동안의 주요 항만들이 더 깊은 수심과 보다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탈바꿈 중이며, 이 중 허브 앤 스포크 (hub-and spoke)를 추구하며 허브항이 되기 위해 주정부와 함께 노력하는 동안의 주요 6개 항의 개선책을 살펴본 결과, 각 항만간의 경쟁 역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안은 동시에 물류적체 현상을 타개할 신기술 및 인프라의 구축과 같은 노력을 통해 기존 고객을 영구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동안과 서안은, 경쟁관계에 놓여 있기는 하나, 시장의 잠재력이 더욱 증대되고, 물류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폭주하는 물동량의 원활한 소화를 위해 서로 정보 및 정책을 교환하고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 선사의 경우, 역시 다양한 선택을 누림과 동시에 선사 간 변화한 시장에서의 우위선점을 위한 노력이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에버그린 라인의 대표 화주 6곳의 설문을 통한 선호도에서, 다수의 서비스 이용자는 파나마 운하 확장 후 운임이 감소함에 따라 현재의 이용루트를 파나마 운하 루트로 바꿀 것임을 시사하는 답변을 보이고 있다. 이는 보다 넓은 조사대상의 폭이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운하 확장이 서비스 이용자의 선택을 변경시킬 커다란 요인이 될 것임을 예측하게 한다. 파나마 운하 확장의 파급을 예상하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 동안의 항만을 비롯한 미주 주변 항만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이들은 각각 파나마와 미주를 연결하는 허브항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위에서 연구한 동안의 주요 6개 항 이외에 남미 및 캐나다의 주요항들은 모두 대형선박의 접안이 가능한 시스템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지만, 이같은 비슷한 서비스가 과도한 경쟁 및 투자로 인한 문제점이 될 수 있으므로, 서로의 강점 및 지리적 이점을 살려 국가적 정책을 뒷받침하여 협업, 협력을 통한 협조적 구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동부와 서부 각 항만은 서로 각자의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것은 서로에게 손실을 안길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를 협력체제를 통해 각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균형을 이룬다면, 선사 및 화주, 물류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은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미주 물류시장은 글로벌 기간 항로로 자리한 아시아발 북미 무역항로의 꾸준한 발전으로, 그 규모와 성장세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이는 세계물류의 중심축을 이룬다 할 정도로 많은 물동량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서 미주지역에 대한 교역의 확대화가 이루어지고 운항 횟수와 화물량도 매년 증가 하고 있어 파나마 운하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파나마 운하 확장으로 인해 초대형 선박을 보유한 글로벌 선사의 규모의 경제 달성이 가능해짐은 물론이고, 운하를 통한 대형선박의 유입이 주변 항만으로 연결되므로 각 항만의 시설개선 및 경쟁 관계 심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허나, 파나마 정부 및 운하청이 제시하는 통행료 인상안의 계획은 장기적으로 운하이동과 같은 변동이 또 한번 일어날 수 있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단기적으로, 파나마운하의 확장은 전반적 운하 이용료 및 해상, 내륙운임의 감소를 야기시킬 수 있다. 기존 북미 서안과 동안의 운송체계의 요소 및 경쟁상황을 글로벌 해운선사 에버그린의 운임을 통해 비교하여 본 결과, 서안의 빠른 수송 및 높은 운임과 동안의 높은 적시성과 비교적 낮은 운임은, 이를 원하는 각각의 이용자들의 구미에 알맞게 최적화된 결과이며 이에 따라 시장은 내쉬균형의 상태로 양분화되어 있었다. 그러나 파나마 운하 확장에 따라 선택이 폭이 넓어지고, 선사의 올라운드 서비스가 가능해짐으로써, 비용감소로 인한 운임 인하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서안의 주요항만 역시 가격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면, 운임의 추가 인하가 가능할 수 있다. 또한, 운하 확장 공사와 발맞추어 동안의 주요 항만들이 더 깊은 수심과 보다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탈바꿈 중이며, 이 중 허브 앤 스포크 (hub-and spoke)를 추구하며 허브항이 되기 위해 주정부와 함께 노력하는 동안의 주요 6개 항의 개선책을 살펴본 결과, 각 항만간의 경쟁 역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안은 동시에 물류적체 현상을 타개할 신기술 및 인프라의 구축과 같은 노력을 통해 기존 고객을 영구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동안과 서안은, 경쟁관계에 놓여 있기는 하나, 시장의 잠재력이 더욱 증대되고, 물류량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폭주하는 물동량의 원활한 소화를 위해 서로 정보 및 정책을 교환하고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 선사의 경우, 역시 다양한 선택을 누림과 동시에 선사 간 변화한 시장에서의 우위선점을 위한 노력이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에버그린 라인의 대표 화주 6곳의 설문을 통한 선호도에서, 다수의 서비스 이용자는 파나마 운하 확장 후 운임이 감소함에 따라 현재의 이용루트를 파나마 운하 루트로 바꿀 것임을 시사하는 답변을 보이고 있다. 이는 보다 넓은 조사대상의 폭이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운하 확장이 서비스 이용자의 선택을 변경시킬 커다란 요인이 될 것임을 예측하게 한다. 파나마 운하 확장의 파급을 예상하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 동안의 항만을 비롯한 미주 주변 항만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이들은 각각 파나마와 미주를 연결하는 허브항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위에서 연구한 동안의 주요 6개 항 이외에 남미 및 캐나다의 주요항들은 모두 대형선박의 접안이 가능한 시스템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지만, 이같은 비슷한 서비스가 과도한 경쟁 및 투자로 인한 문제점이 될 수 있으므로, 서로의 강점 및 지리적 이점을 살려 국가적 정책을 뒷받침하여 협업, 협력을 통한 협조적 구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동부와 서부 각 항만은 서로 각자의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는 것은 서로에게 손실을 안길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를 협력체제를 통해 각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균형을 이룬다면, 선사 및 화주, 물류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은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다.
The scale and growth of US logistics industry have continued to increase since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market steadily expanded.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line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market on the world. According to its importance and growth of the market, business relatio...
The scale and growth of US logistics industry have continued to increase since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market steadily expanded.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line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market on the world. According to its importance and growth of the market, business relationships and transportations between two continents are annually increasing, and the importance of Panama canal as its transit point is also rising fast. With the impact of Panama canal expansion, global logistics lines have post panamax sized-ships will be approached to the economy of scale, and also they could reach to the canal and neighbor ports which will bring about competition of the ports. The expansion will occur general rate cuts of freight by the companies or people interested. However, the government and authority of Panama have announced their plan to a price increase annually, and the results of the changes could be different by this fact. In the short range view upon the expansion, global lines will have much more various options can be related to the rate cut. The major ports of the west will also bring a competitive power such as the reducing of the fare, facility improving, and the choice of options will be broader than ever. The more competition between the west and east seems like obvious, they could find a way to live together as the market is booming. In one-time situation, the decision makers will take an extreme choice to be successful. However, the west and east, also the lines have same situations will be continued repletely, so they have to consider the opponents' position as well to survive together. Also, may neighbor ports not even placed in US, are doing their best to be a hub port according to the Panama canal expansion. However, its overheated competition and investment could be a dangerous situation, because every port has pretty similar facility and environments. After the expansion, or even in the middle of the journey, the decision makers will fine a better way to make them successful together and the equilibrium will be occurred to provide a reasonable service to every logistics-related subject.
The scale and growth of US logistics industry have continued to increase since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market steadily expanded. The Asian-North American logistics line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market on the world. According to its importance and growth of the market, business relationships and transportations between two continents are annually increasing, and the importance of Panama canal as its transit point is also rising fast. With the impact of Panama canal expansion, global logistics lines have post panamax sized-ships will be approached to the economy of scale, and also they could reach to the canal and neighbor ports which will bring about competition of the ports. The expansion will occur general rate cuts of freight by the companies or people interested. However, the government and authority of Panama have announced their plan to a price increase annually, and the results of the changes could be different by this fact. In the short range view upon the expansion, global lines will have much more various options can be related to the rate cut. The major ports of the west will also bring a competitive power such as the reducing of the fare, facility improving, and the choice of options will be broader than ever. The more competition between the west and east seems like obvious, they could find a way to live together as the market is booming. In one-time situation, the decision makers will take an extreme choice to be successful. However, the west and east, also the lines have same situations will be continued repletely, so they have to consider the opponents' position as well to survive together. Also, may neighbor ports not even placed in US, are doing their best to be a hub port according to the Panama canal expansion. However, its overheated competition and investment could be a dangerous situation, because every port has pretty similar facility and environments. After the expansion, or even in the middle of the journey, the decision makers will fine a better way to make them successful together and the equilibrium will be occurred to provide a reasonable service to every logistics-related su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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