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파나마운하 확장공사 소개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1, 2012년, pp.46 - 52  

유영웅 (현대삼호중공업)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글에서는 신규 수로의 갑문 구조 특성을 설명하고, 신규 파나마 운하 완공 전후로 진행되고 있는 선박 설계 변화 경향에 대해서 간단히 언급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파나마 운하는 무엇인가? 파나마 운하는 대서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총길이 82km의 선박 통행용 운하로서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와 함께 국제 해상무역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온 인공 운하이다. 특히 파나마 운하는 중국, 한국, 일본을 포함하는 동북 아시아와 미국 동부 지역 항만을 잇는 물류혈맥으로 자리 잡고있다.
파나마 운하와 그 갑문 구조의 의의는? 특히 파나마 운하는 중국, 한국, 일본을 포함하는 동북 아시아와 미국 동부 지역 항만을 잇는 물류혈맥으로 자리 잡고있다. 파나마 운하와 그 갑문 구조는 선박의 운하 통과 가능 여부에 따라 선형을 Panamax 및 Post-Panamax로 선박 등급을 구분할 정도로 선박 설계에 있어서도 중요한 제약조건이자 설계인자이다.
파나마 운하를 통행하는 선박 크기의 제한은? 흔히 Panamax라고 알려져 있는 컨테이너선, 건화물선, 자동차운반선, 유조선등은 길이 약 294.1m, 폭 32.3m, 흘수 12.8m로 제한되어 있다. 현재의 파나마 운하는 연간 1만 4,000척(38~40척/일) 선박이 운항하며 전세계 해상물동량의 약 5%를 감당하고 있으며, 2010년 10월 국내 모 선사의 건화물선이 운하 개통이후 100만번째 통행선박으로 기록되기도 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