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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여성교육 정책과 교육 내용 검토를 통해 5·4 운동 시기에 길러내고자 했던 여성상을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교육적 실천을 통해 새롭게 모색된 여성상 실현 여부와 한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신해혁명 이후 중화민국 교육부는 壬子·癸丑學制를 제정하여 여성교육을 초등교육과 사범교육뿐만 아니라 중등 및 직업교육으로 확대하였다. 그런데 정권을 잡은 袁世凯는 유가의 논리를 통해 통치의 기반을 마련하려고 하였으며, ‘현모양처’ 양성을 여성교육의 목...
저자 | 이소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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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병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ⅳ, 59 p. |
키워드 | 5·4 운동 시기 여성교육 여성교육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34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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