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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수입자동차의 서비스품질, BSC 고객만족, 브랜드충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정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회계세무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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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대다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매출액, 순이익과 같은 재무적지표 중심의 경영에서 탈피하여 고객만족과 같은 비재무적지표를 포함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기업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여러 비재무적지표 중에 BSC고객관련 지표들을 중요하게 경영전략에 반영하고 있다. 본 연구는 현재 지속적인 시장점유율의 상승을 유지하고 있는 수입자동차서비스부분의 BSC고객관점의 성과를 연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수입자동차 서비스 부분의 BSC 학습 및 성장 관점과 내부 프로세스 관점에 대응되는 서비스 활동의 학습 및 내부프로세스 성과를 조사하고 또한 이에 상응하는 보상 제도를 조사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수입자동차 서비스향상 활동들을 고객들은 현재 어떤 수준의 서비스가치로서 지각하고 있는지 수입자동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을 설문조사로 측정하고, BSC 고객관점의 성과인 고객만족과 이를 매개로하는 또 다른 성과인 재구매 의도 또한 실증분석 한다. 추가분석으로는,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 간에 브랜드충성도의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준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회계세무학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x, 11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230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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