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문학 수업에서 토의․토론은 학습자들이 자신의 생각을 주체적으로 생산하고 변화시키는 창조적 과정이 이루어지며, 모둠 내의 다른 구성원들과 의사소통을 통해 다양한 관점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활동이다. 그리고 <구운몽>의 교수․학습 방안은 학습의 효율성을 높여야 하며 학습자들의 능동적 태도를 이끌 수 있고 다양한 해석이 가능함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구운몽>의 토의․토론 활동을 통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습자는 현대 사회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사고, 비판적 사...
저자 | 이선아 |
---|---|
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심우장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79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283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