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속성이 브랜드 자산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중 소비자의 패션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인경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패션산업정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급속하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욕구의 세분화 그리고 기업 간 기술 격차의 감소와 유통시장의 개방 등으로 치열해진 경쟁 속에 기업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중의 하나가 바로 브랜드 전략 이다. 특히 패션시장은 그 변화와 경쟁이 더욱 치열한 분야로 브랜드 육성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국내 패션시장에서 유일하게 몇 년간 급격한 성장을 지속한 아웃도어는 이러한 단기간 성장으로 관련 학술 연구는 부족하나 이미 그 시장규모는 세계 2위에 도달하여 시장 규모의 확대뿐 아니라 국내 브랜드의 육성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학술적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속성이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한국과 중국 소비자간의 브랜드 속성이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및 브랜드 속성 세부요인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또한 아웃도어 의류 소비자를 라이프스타일로 분석하여 집단별 차이와 브랜드 자산 및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를 검증하고자 하였다.동일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구매경험이 있는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364부의 설문을 분석에 사용 하였다. ...

주제어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연상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라이프 스타일  #outdoor wear  #brand association  #brand awareness  #brand loyalty  #fashion sports lifestyl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인경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패션산업정보전공
지도교수 고은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x, 90 p.
키워드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연상,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라이프 스타일, outdoor wear, brand association, brand awareness, brand loyalty, fashion sports lifestyl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525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