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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스포츠의류 브랜드의 상품기획 현황 분석
Merchandising Process Analysis of Outdoor Sportswear Brand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5 no.3, 2011년, pp.243 - 253  

성희원 (경상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utdoor sportswear market in Korea has received increased attention due to the interest in health and leisure activities promoted through the well-being trend. This study examines the merchandising process for outdoor sportswear brands and focuses on textile planning in order to identity the opp...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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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국내 아웃도어 스포츠의류 브랜드의 상품기 획 현황 및 소재기획 현황을 조사하고, 국내 소재에 대한 니즈 파악과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자 진행되었다. 현재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캐주얼의류 및 다양한 레저 스포츠로 확대되고 있으며, 또한 과거 남성 중심에서 여성, 아동 라인을추가하여 시장의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 본 연구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기획 프로세스를 조사하고 특히 소재기획 과정을 조사하여 국내 소재 업체의 기회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시장의 브랜드의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국내 아웃도어 관련 소재업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 본 연구는 현재 국내에서 전개 중인 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기획 과정 및 소재기획 현황을 조사하여 국내 소재업체의 기회요인을 파악하고자 한다. 구체적 인연 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 제시하고자 한다.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시장의 브랜드의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국내 아웃도어 관련 소재업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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