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에 나타난 메이크업 트렌드 연구
A Study on make up trend in domestic and foreign cosmetic brands 원문보기


김희정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 요약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에 나타난 메이크업 트렌드 연구 1990년대 처음으로 화장품 브랜드에서 트렌드 컬러를 제시하던 것을 시작으로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매년 시즌별로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하면서 점진적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제시하는 메이크업 패턴을 메이크업 트렌드로 파악하고 있으며, 화장품 구매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정도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패턴은 시대의 미적 가치를 담고 있으며 기존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표현기법으로 이미지를 전달하고 극대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이 연구에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에서 제시한 메이크업 패턴을 분석해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미지로 분석한 결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희정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전공
지도교수 신세영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9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080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