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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ting Creative Group Ideas through Brainstorming :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창조적인 그룹 아이디어 창출: 신제품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적용 :Applied to Creating New Product Ideas 원문보기


김현숙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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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석학 필립 코틀러에 의하면, 오늘날 마케팅은 창조적인 사회에 대응하여야 하는 ‘마케팅 3.0’의 시대에 있다. 소비자의 감성, 문화, 그리고 창조적인 욕구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 창의적인 기업문화와 신제품 개발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창의적인 교육이나 창조적인 사고의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브레인스토밍 기법을 통하여 얼마든지 집단 창의력이 도출될 수 있다. 브레인스토밍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효과도 뛰어나지만, 적절한 절차와 노련한 진행 없이는 시간 낭비에 그칠 수 있다. 이 논문은 ‘창의성’의 정의와 연구의 역사를 간략히 살펴본 후 창의성은 훈련이나 환경에 의해 개발될 수 있으며, 이것은 단지 개인에게 속한 특권이 아니라 역동적인 집단내의 자극과 기업 문화에 의해 성취될 수 있음을 고찰하여 보았다. 그리고 브레인스토밍이 성공한 사례를 세계 최고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echnology and globalization, marketing has faced a new era. The time of Marketing 3.0(Kotler, et al.,2010) has brought the rise of a creative society. Creative people are growing, not only in advanced society, but also amongst developing countries(Kotler, et sl., 2010). Most organizations ag...

주제어

#Group Creativity Brainstorming Creativity New Product Idea IDE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숙
학위수여기관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MBA전공
지도교수 윤승재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 67 p.
키워드 Group Creativity Brainstorming Creativity New Product Idea IDEO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155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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