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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의 전장품에 대한 발전으로 12V의 배터리 용량의 한계에 도달하면서 유럽 자동차업체들이 48V 배터리 도입을 추진하고 개발 및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48V 사용 시 고출력 전장부품들을 이용하여 자동차의 연비를 개선 할 수 있고 더 많은 전장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논문에서는 48V 배터리 사용 시 기존 12V에 사용하던 냉각용 Fan 모터를 분석하여 성능과 Fan 모터의 특징은 유지하면서 Size 및 제작성을 확보한 48V 냉각용 Fan 모터를 설계를 진행 하고자 한다. 48V용 개발 모터의 목적 중 하나는 Size 감소와 제작성 확보에 있기 때문에 모터의 외경을 감소하면 내경도 작아지기 때문에 15Slot/10Pole 구조를 12Slot/8Pole로 변경하였다. Size 감소를 위해 Ferrite Magnet을 Nd Magnet으로 변경하여 ...
저자 | 장세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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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공학 전공 |
지도교수 | 이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46 p. |
키워드 | 철도. 도로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51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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