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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중등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과제는 현대 청소년들이 다가올 미래 사회에서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성숙한 인간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양성하는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 정보화 시대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정보와 접속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이러한 시대는 우리들에게 편리하고 스마트한 시대를 제공한다. 하지만 새로운 세대와 문화를 계속해서 형성해내는 오늘날의 시대는 이전에는 겪지 못했던 문제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 중 하나가 바로 현대 청소년들에게 나타나는 고립과 개인화이다. 현대 청소년들은 이전 세대에게는 나타나지 않았던 다른 특징을 나타내며 새로운 갈등에 직면하고 있다. 현대 청소년들은 디지털 혁명과 더불어 성장한 모바일(Mobile) 세대 혹은 밀레니엄(Millennium) 세대로 불린다. 이들은 디지털에 능숙하고 그들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
저자 | 이영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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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부연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96 p. |
키워드 | 미술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53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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