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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의 주거문화는 공동주택 위주로 형성되고 아파트가 주거의 기본이 되고 있다. 신도시가 형성되는 곳이나 기존 주택의 재개발, 재건축 과정에서도 아파트가 건설되며 주거용 부동산 개발사업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1973년 반포에 아파트가 들어설 때만 해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파트에 대해 거부감을 가졌었으나 2014년 현재에는 아파트 생활을 기준으로 삼고 있다. 1997년말 IMF와 2008년 美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를 겪으며 부동산 시장은 호황기와 불황기가 극명하게 넘나드는 상황을 겪게 되고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으면서 이제는 더 이상 공급자 주도의 생산지향적 시장이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판매지향적 시장으로 전환되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주거용 부동산 공급자간의 경쟁도 심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경쟁 속에서 아파트 개발사업에 있어서 성패의 요인이 될 수 있는 미분양아파트 분양마케팅의 문제점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아파트 분양대행업 미분양마케팅의 개선방안을 찾으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검토와 함께 현재 우리나라의 미분양마케팅의 현황과 부동산개발업과 미분양마케팅에 대한 실태를 분석하였다. ...
저자 | 옥남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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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재무부동산컨설팅학전공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i, 10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97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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