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 색조 화장품의 제품별 사용 실태 및 인식도
Reality of Usage and Perception Survey for Each Male Color Make-up Product 원문보기


황수연 (건양대학교 대학원 의료뷰티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남성들의 색조화장품제품별 사용 실태 및 인식을 각 제품별로 자세히 조사함으로써, 향후 제품별 색조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하고 남성색조화장품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대전 지역 남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조사대상자의 연령은 20대가 55명(37.4%)로 가장 많았으며, 학력은 대졸(재학)이 66.0%로 과반수이상을 차지하였다. 직업은 학생이 35.4%, 서비스직 25.9%로 학생이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대상자들의 평균 3개월 동안의 색조화장품 지출비용은 5-10만원 미만이 78명(53.1%)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둘째, 남성들이 색조화장품의 시작 단계로 인식하고 있는 제품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at investigating the reality of usage and perception for each male color make-up product, understanding their interests in the product and providing the way male color make-up product industry shall head for and the necessary information. To achieve the research purposes as above, we...

주제어

#색조 화장품 사용실태 남성 인식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수연
학위수여기관 건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료뷰티학과
지도교수 노영희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v, 90 p.
키워드 색조 화장품 사용실태 남성 인식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06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