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해석실험의 대상인 Water-jet System의 사양은 1300rpm ∼1500rpm 이므로, 본 실험의 1500rpm을 주요한 factor로 두고 참고 data를 얻기 위하여 2000rpm , 1000rpm, 500rpm의 3개 data를 추가로 해석하여 분석하였다. 1500rpm 조건에서 변형량(deformation)은 최대 0.97801mm 이고, 최대값은 blade 끝단에서 나타나고 있으므로 전체 Water-jet System의 안정성에 큰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다. 1500rpm 조건에서 등가응력(equivalent ...
본 해석실험의 대상인 Water-jet System의 사양은 1300rpm ∼1500rpm 이므로, 본 실험의 1500rpm을 주요한 factor로 두고 참고 data를 얻기 위하여 2000rpm , 1000rpm, 500rpm의 3개 data를 추가로 해석하여 분석하였다. 1500rpm 조건에서 변형량(deformation)은 최대 0.97801mm 이고, 최대값은 blade 끝단에서 나타나고 있으므로 전체 Water-jet System의 안정성에 큰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다. 1500rpm 조건에서 등가응력(equivalent stress)은 최대 138.52MPa이고, engineering data의 항복강도 값보다 작으면서 blade 중간에 작은 face에서 발생하므로, shaft와 blade의 파손 가능성은 무시할 정도로 작다. 1500rpm 조건에서 safety factor는 최소 1.8048이므로, 재료를 교체하거나 설계의 큰 변경이 없다면 파손관점에서 설계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1500rpm 조건에서 bearing과 blade의 연성해석 결과는 유체의 압력에 의한 구조해석의 영향도는 미미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blade 끝단의 압력이 급격히 높아지므로, 설계변경 시 구조해석을 다시 시행하여 blade를 중심으로 항복/파손 가능성을 점검하여야 한다. impeller의 회전으로 인한 bearing housing과 water seal에 대한 영향은, 본 실험에서 duct 내의 유동의 최대치를 사용하였음에도, 1500rpm에서 2.0188MPa의 값을 얻었으므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본 실험이 선형해석 기법을 사용하였으므로 강체가 아닌 seal의 재료의 특성에 따라 오차 값이 클 수 있다.
본 해석실험의 대상인 Water-jet System의 사양은 1300rpm ∼1500rpm 이므로, 본 실험의 1500rpm을 주요한 factor로 두고 참고 data를 얻기 위하여 2000rpm , 1000rpm, 500rpm의 3개 data를 추가로 해석하여 분석하였다. 1500rpm 조건에서 변형량(deformation)은 최대 0.97801mm 이고, 최대값은 blade 끝단에서 나타나고 있으므로 전체 Water-jet System의 안정성에 큰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다. 1500rpm 조건에서 등가응력(equivalent stress)은 최대 138.52MPa이고, engineering data의 항복강도 값보다 작으면서 blade 중간에 작은 face에서 발생하므로, shaft와 blade의 파손 가능성은 무시할 정도로 작다. 1500rpm 조건에서 safety factor는 최소 1.8048이므로, 재료를 교체하거나 설계의 큰 변경이 없다면 파손관점에서 설계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1500rpm 조건에서 bearing과 blade의 연성해석 결과는 유체의 압력에 의한 구조해석의 영향도는 미미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blade 끝단의 압력이 급격히 높아지므로, 설계변경 시 구조해석을 다시 시행하여 blade를 중심으로 항복/파손 가능성을 점검하여야 한다. impeller의 회전으로 인한 bearing housing과 water seal에 대한 영향은, 본 실험에서 duct 내의 유동의 최대치를 사용하였음에도, 1500rpm에서 2.0188MPa의 값을 얻었으므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본 실험이 선형해석 기법을 사용하였으므로 강체가 아닌 seal의 재료의 특성에 따라 오차 값이 클 수 있다.
Research on marine water jet propulsion unit (Waterjet Propulsion System). This study is the development of high-speed propulsion systems for small leisure boats and public ship, warship and so on. In this study, in order to derive the discharge flow rate according to the three-dimensional rotation ...
Research on marine water jet propulsion unit (Waterjet Propulsion System). This study is the development of high-speed propulsion systems for small leisure boats and public ship, warship and so on. In this study, in order to derive the discharge flow rate according to the three-dimensional rotation of the blade speed and momentum, numerical analysis was performed using the commercial code FLUENT V13.0 technique, finite volume method was used for non-aligned grid system, the grid was considered. In order to simulate the flow field around the blade was assumed to be the steady-state turbulent flow of an incompressible, three-dimensional incompressible turbulent flow of the continuity equation, momentum equation, energy equation, are shown as follows. In this study, the structural analysis in order to perform the analysis of three-dimensional fluid structure interaction (FSI) of the blade Inc. ANSYS CFD analysis results based on the Workbench v.13 perform structural analysis. Structural analysis was performed based on the theory of finite element.
Research on marine water jet propulsion unit (Waterjet Propulsion System). This study is the development of high-speed propulsion systems for small leisure boats and public ship, warship and so on. In this study, in order to derive the discharge flow rate according to the three-dimensional rotation of the blade speed and momentum, numerical analysis was performed using the commercial code FLUENT V13.0 technique, finite volume method was used for non-aligned grid system, the grid was considered. In order to simulate the flow field around the blade was assumed to be the steady-state turbulent flow of an incompressible, three-dimensional incompressible turbulent flow of the continuity equation, momentum equation, energy equation, are shown as follows. In this study, the structural analysis in order to perform the analysis of three-dimensional fluid structure interaction (FSI) of the blade Inc. ANSYS CFD analysis results based on the Workbench v.13 perform structural analysis. Structural analysis was performed based on the theory of finite el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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