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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철도는 다른 대중 교통수단에 비해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적합한 친환경적이며 사용한 에너지의 일부를 회생하는 고효율 시스템이다. 그러나 전동차에서 발생되는 회생에너지는 유효하게 활용하면 전력사용량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하면 가선전압을 상승시켜 변전소 급전시스템 및 전동차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에는 쵸퍼 저항장치를 사용하였으며, 이는 회생에너지를 열로 소모하고 기계 제동을 사용하는 비율을 늘리게 되어 분진, 소음 증가 등 환경오염 및 브레이크 패드 마모 등의 유지보수비용 증가를 초래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광주 도시철도에서는 2011년말 전국 최초로 다이오드 ...
저자 | 임재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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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
지도교수 | 최준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58 p. |
키워드 | 회생인버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315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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