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특수학급 개별화교육지원팀의 운영 실태 및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연구 원문보기


황진선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유치원에 설치된 특수학급 개별화교육지원팀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유아특수교사가 개별화교육지원팀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전국의 공립 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단설유치원 특수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중 회수한 설문지 중 99명의 설문지를 연구 자료로 사용하였는데 연구 결과에서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별화교육지원팀 구성에 있어서는 대체로 법의 규정대로 잘 지켜지고 있으나 아직 법이 정착되지 않는 곳도 있었다. 이에 대하여 개별화교육지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how the operating practices of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teams are in kindergarten special classes and what teaches perceptions about the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team are. The participants for the survey were special class teachers in public kindergartens...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진선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전병운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5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5326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